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Blog Article



근사한 제품 이름도 짓고 저작권 등록도 하고 가격도 책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인테넷에 열심히 홍보도 한다. 실제 팔리든 안팔리든 그렇게 한다.

그런데 이 솔루션은 이미 우리가 실제로 다른 데 사용하고 있던 것이라서 힘 안들이고 프로젝트를 거저 줍다시피 한 것이다.

견적을 의뢰한 개발 회사의 전략에 따라 달라지는 거죠. 동일한 프로젝트를 설명해줘도 견적이 천차만별인 게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 제품을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것으로서 구입해야 하는 품목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처음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설명하면 작업자가 역으로 요구 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한 질문을 이어나가기도 쉬워집니다. ‘인스타그램은 영상 업로드도 가능한데, 동영상 업로드 기능도 필요한가요?

그렇다면 정확한 추정은 어떻게 할까요? 가장 정확한 방법은 프로젝트 활동의 개요를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서 이러한 방식은 이미 투입된 비용에 대한 당연하고도 정당한 요구이다.

배포한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되는 버그나 오류를 수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

또한 원하는 업체에 지원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계약한 프로젝트 수, 평가 등을 확인하고 지원자들의 실력을 일차적으로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위시켓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지, 이전에 어떤 카테고리, 어느 정도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는지 참고해보세요.

전문성을 토대로 견적을 더 높게 받고, 소수의 클라이언트 집단에 좀 더 집중하여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보다 큰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수주한 경우도 우리가 주관을 맡아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대신 지분을 더 확보했다.

저희처럼 외주 맡길 일이 잦고 퀄리티가 중요하지만, 가이드가 필요한 기업이라면 위시켓을 추천합니다. 담당자 입장에서는 안 쓸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웃음)”

이 정도 업무면 얼마를 줘야 click here 하지? 개발사는 어떻게 고르지? 또 하나의 큰 문제는 정인화 님이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외주 전문가도 아니었죠.

Report this page